농작물 판로 익산시 지원 시스템 농가 활력 제고 ‘큰 힘’
농작물 판로 익산시 지원 시스템 농가 활력 제고 ‘큰 힘’
  • 소재완
  • 승인 2023.05.30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방울토마토 소비 촉진 행사 개최 1시간만 1톤 판매…4월부터 운영된 마을전자상거래 등 통해선 2억여원 판매 실적 올려
지역 농산물 판매 지원을 위해 익산시청에서 진행된 토마토 소비 촉진 행사
지역 농산물 판매 지원을 위해 익산시청에서 진행된 토마토 소비 촉진 행사

익산시가 방울토마토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소비 촉진 프로젝트가 큰 호응을 얻으며 농가 경영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30일 익산시는 최근 익산시청 주차장에서 개최한 ‘방울토마토 소비 촉진 행사’에 구매자들이 몰려 행사 시작 1시간여 만에 준비한 물량을 모두 소진하는 성황을 맞았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농가의 판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익산탑마루조합공동사업법인이 주관해 개최, 3kg들이 포장 방울토마토 1톤 총 320박스가 판매됐다.

농작물 판매를 위해 추진한 행사에 시민들이 몰리면서 준비한 물량은 물론 추가 물량까지 조기 판매 성과를 이룬 것이다.

이는 지역 농작물 판로 지원을 위한 시의 체계적 지원 시스템이 뒷받침된 결과다.

시는 앞서 농가 지원을 위한 ‘탑마루 쇼핑몰’을 도입, 농가들의 농작물 판로 어려움을 해소하고 있다.

지난 4월부터 마을전자상거래 ‘익산몰(www.iksanmall.com)’과 오픈마켓인 옥션․지마켓․우체국쇼핑 등을 활용해 방울토마토 온라인 기획전을 운영 2억여 원의 판매 실적을 올리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방울토마토 소비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 기획전을 지속적으로 추진, 판로 걱정 없이 농사에만 전념하는 농업 환경을 조성할 방침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다양한 기획전을 통해 방울토마토 소비 활성화를 유도해 농가들이 판로 걱정 없이 농사에만 전념하는 농업 환경 구조를 만들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소재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