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KT,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 업무협약
김제시-㈜KT,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 업무협약
  • 한유승
  • 승인 2023.05.24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지난 23일 ㈜KT와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제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시 관제센터~마을 간 CCTV 전용망을 구축하고, 2027년까지 마을 취약지역에 총 1,000대 CCTV를 설치해 실시간 통합관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범죄예방 및 유사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마을 진·출입로를 중심으로 CCTV를 설치하고, 통합관제센터로 연결해 2027년까지 전체 마을에 대한 실시간 영상감시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KT와 업무협약을 통한 마을 CCTV 전용망 구축으로 예산 절감은 물론, 신속한 사업추진과 안정적 유지관리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정성주 시장은 “향후 5년 안에 전체 마을에 대한 24시간 CCTV 통합관제를 실시해 마을 외진 곳까지 시민의 안전을 책임지겠다”며 “앞으로도 김제시민 모두가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사회안전망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제시 CCTV 통합관제센터는 생활방범, 어린이보호, 쓰레기 무단투기, 재난재해 등 다양한 목적의 CCTV 1,019대를 관제요원 16명이 4조 2교대로 24시간 실시간 관제하고 있다.

또한 사건·사고 발생 시 실시간 관제와 녹화영상을 통해 사건을 해결하고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