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병원 세계잼버리 협력병원 지정
전북대병원 세계잼버리 협력병원 지정
  • 조강연
  • 승인 2023.05.23 0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병원이 ‘2023 새만금 세계잼버리협력병원에 지정됐다.

22일 전북대병원에 따르면 오는 81일부터 12일까지 개최되는 ‘2023년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이하 잼버리) 대회에서 협력병원에 지정돼 참가한다.

전북대병원은 이번 협력병원 지정에 따라 해바라기센터 협업, 병원물자 임대, 권역응급의료센터로서 중증응급환자의 진료 및 처치 등을 지원한다.

또 권역 재난 거점병원으로 재난의료지원팀(DMAT) 및 재난의료지원 차량 등을 동원해 대규모 집회 등 비상상황에 대응한다.

유희철 병원장은 권역응급의료센터와 권역 재난 거점병원으로서 쌓아온 노하우와 체계적인 의료체계 지원으로 세계 잼버리가 안전하게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직위는 전세계 170여개 국가의 청소년 43000여명 참가자들의 진료 및 건강관리를 위해 잼버리 야영장 내에 잼버리 병원(1개소), 허브클리닉(5개소), 응급의료소(5개소) 등을 설치하고 정신건강 상담 및 심리지원을 위한 리스닝이어센터(6개소)를 설치,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야영장 내의 의료시설에서 최종치료가 불가능하거나 참가자들의 야영생활 및 프로그램 활동 과정 중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비해 전북대병원을 포함해 원광대병원, 군산의료원, 전주병원 등을 잼버리 협력병원으로 지정해 운영키로 했다. /조강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