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범기 전주시장 “민원·현안, 적극 행정 펼쳐야”
우범기 전주시장 “민원·현안, 적극 행정 펼쳐야”
  • 김주형
  • 승인 2023.05.22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 시장, 22일 열린 간부회의 자리에서 실국장을 향해 현안 해결에 소극적인 자세 꼬집어
- 기업 애로와 민원의 경우 ‘이해’할 때까지, 국가예산 확보도 ‘감동·귀찮아할 정도’로 찾아야

우범기 전주시장은 시민의 편익 증진과 전주 대변혁을 위한 공무원들의 적극적이고 성심을 다하는 행정을 주문했다.

우범기 시장은 22일 청사 회의실에서 연 간부회의에서 “시정 현안 해결에 공무원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나서달라"며 "민원이든 예산이든 사안이 있으면 당사자가 귀찮다고 느낄 정도로 만나 문제를 해결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우 시장은 구체적인 사례를 들며 적극 행정의 필요성을 언급했다.

우 시장은 “일몰제가 시행되고 있는 장기미집행 도시공원을 매입하기 위해 필요하다면 신속히 TF팀을 꾸리고 관련 예산을 확보해야 할 것”이라며 “토지 소유자를 지속해서 만나 매입이 계획된 토지를 최대한 빠르게 매수해서 다수 시민의 불편함을 없애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기업의 애로나 시민이 불편을 느껴 제기한 각종 민원도 이들이 이해할 때까지 계속 만나 해결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해야 할 것”이라며 “문제가 해결됐으면 빠르게 사업을 추진해 다시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가 예산확보 과정의 적극 행정도 주문했다.

우 시장은 “시정 현안 사업의 경우 내년 국가 예산확보를 위해 각 부처 방문이 절실히 필요한 시점”이라며 “각 부처 관계자가 감동하거나 귀찮아할 정도로 찾아 예산을 확보하려는 노력이 필요하고 이런 자세가 시민 삶의 질 증진과 전주의 대변혁을 이끌 것이다”고 덧붙였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