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운곡 람사르 습지 보전 캠페인 전개
고창군, 운곡 람사르 습지 보전 캠페인 전개
  • 김태완 기자
  • 승인 2023.05.22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이 지난 20일 운곡람사르습지와 고인돌공원 일원에서 ‘세계 습지의 날’ 맞이 습지 보전 2차 캠페인을 열었다. 

고창군 생태관광주민 사회적 협동조합(이사장 김대원)의 주관으로 습지의 보전의식을 높이고, 생물다양성을 보존하자는 취지에서 열렸다. 

22일 고창군에 따르면 앞서 지난 4월1일 1차 캠페인을 통해 조류충돌방지 스티커 부착, 운곡습지 내 새집 설치 활동 등을 추진했다.

이번 2차로 캠페인에선 운곡습지 마을 소개 영상과 함께, 습지 보전을 약속하는 주민실천규약 낭독을 통해 습지의 중요성과 보호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 세계 습지의 날 기념 합창 공연을 비롯해 누에고치 공예·도토리 방울 만들기 체험, 오베이골 토요장터 등이 운영되며 관광객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백재욱 관광산업과장은 “운곡습지의 천혜의 자연환경을 보존하기 위한 마을 주민 분들의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2023년 세계유산도시 고창 방문의 해를 맞아, 운곡습지의 우수한 생태적 가치와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널리 알려, 생태관광 1번지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운곡습지는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약 850종의 다양한 생물종으로 그 생태적 가치를 인정받아 람사르습지 및 국가습지보호지역 등으로 지정됐다. 최근 봄 행락철을 맞아 나들이 및 생태교육 장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김태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