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동남아어 등 8개 언어 무료 교육
전북대, 동남아어 등 8개 언어 무료 교육
  • 고병권
  • 승인 2023.05.22 0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외대와 협력해 6월 26일부터 2주 동안 45시간 교육
-.5월 17일부터 26일까지 수강생 모집…전 강좌 무료로
동남아언어캠프 포스터/전북대학교제공
동남아언어캠프 포스터/전북대학교제공

전북대학교(총장 양오봉)와 부산외국어대학교(총장 장순홍)가 공동으로 동남아 언어캠프를 마련하고 이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오는 6월 26일부터 7월 7일까지 2주 간 부산외국어대학교에서 열리는 이번 동남아 언어캠프에는 베트남어와 말레이인도네시아어, 태국어, 아랍어, 이탈리아어 등 5개 언어를 교육하는 대면강의가 개설되고, 필리핀어와 캄보디아어, 미얀마어 교육은 비대면 강의로 진행된다.

2주 동안 하루 5시간 씩 총 45시간의 언어 강의와 함께 동남아 지역의 이해를 돕기 위한 전문가 특강도 제공된다. 비대면 강의로 개설되는 3개 언어의 경우, 하루 2시간씩 총 20시간의 강의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전 강좌는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자에게는 부산외국어대학교 기숙사도 무료로 제공된다. 

이번 언어캠프에 참가 희망자는 5월 26일까지 온라인(구글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상세 내용은 전북대 동남아연구소 페이스북 계정(http://facebook.com/ISEAS.JBNU)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동남아 언어캠프는 2019년 여름캠프를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일곱 차례 대면으로 개최됐으며, 총 429명의 수강생이 캠프에 참여해 특수 외국어 교육을 받았다. 전북대를 비롯해 전국 40여 개 대학 소속 학부생과 대학원생, 연구자 등이 참여해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