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해경-군산소방서, 응급환자 이송 합동 훈련 실시
군산해경-군산소방서, 응급환자 이송 합동 훈련 실시
  • 조강연
  • 승인 2023.05.22 0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해양경찰서는 해상 응급환자에 대한 구조·구급 협력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군산소방서와 응급환자 이송 훈련을 실시했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양 기관의 인력과 장비, 업무 노하우 공유를 통해 해상이나 도서지역에서 발생하는 응급환자의 골든타임을 사수하기 위해 마련됐다.

훈련은 군산시 오식도동 비응항 일대에서 다수의 인명피해가 발생 했을 때를 가정해 이루어졌다.

해경은 훈련을 통해 도출된 문제점을 분석해 해상 응급환자 이송 시 소방정과의 공동대응 방안을 검토하는 등 기관 간 장벽을 허물어 바다에서 최상의 구조·구급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소방과 구급장비 보유현황 등 정보공유를 위해 해경함정-소방정 간 업무 교류를 추진하고, 해경구조대-119구조대 간 구조역량 강화를 위한 합동 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 밖에 정박어선 화재를 대비해 어선 톤급별 계류 현황과 화재 취약 개소를 공유하는 한편 주요 항·포구에 위치한 해경파출소와 119안전센터 간 합동 순찰을 추진하는 등 항·포구 정박어선 화재 대응분야에 대한 협력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군산해경 관계자는 군산소방서와 긴급구조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다각도의 대책을 모색하고 유기적으로 협력해 왔다앞으로 공동대응 체계를 더욱 강화해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강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