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진안홍삼축제 홍보 주력
진안군, 진안홍삼축제 홍보 주력
  • 이삼진
  • 승인 2023.05.16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이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마이산 북부 마이돈 테마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진안홍삼축제의 본격적인 홍보에 나섰다.

16일 진안군에 따르면 지난 4월 진안홍삼축제추진위원회 총회에서 개최일을 결정하고, 내실있는 축제 추진을 위해 준비하고 있으며, 각종 국제 스포츠 대회 및 박람회 등을 통해 축제 홍보에 나서고 있다.

같은 달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에 참가해 박람회 관람객들에게 전국 유일의 홍삼 축제의 명성을 알렸으며, 이달에는 문경찻사발축제, 진주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 등을 찾아 축제 홍보에 매진했다.

특히 지난 13일에는 2023 전북 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대회 개회식이 열린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진안홍삼축제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군 대표 캐릭터인 빠망이를 활용한 이벤트 등을 진행해 방문객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또한 사이클과 역도 경기가 진행되는 진안군 일원에서도 홍보를 펼치며 진안과 전북을 방문한 외국인과 관광객들에게 진안홍삼축제에 대한 강한 인상을 심어줬다.

한편 진안홍삼축제는 전라북도 최우수축제 및 문화관광축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진하는 ‘K-컬처 100선’에 선정되었고, 매년 홍삼을 주제로 한 공연 및 체험, 판매 행사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삼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