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 용담면, 가상현실 스포츠실 개관
진안 용담면, 가상현실 스포츠실 개관
  • 이삼진
  • 승인 2023.05.09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 용담면 솟을커뮤니티센터에 9일 가상현실 스포츠실이 개관됐다. 

이날 진안군에 따르면 이는 백운면에 이어 두 번째로 개관한 가상현실 스포츠실로 주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가상현실 스포츠실’은 실내에 초대형 스크린을 설치하고 주민 모두가 스크린 장비를 활용해 가상현실 속에서 차고, 던지고, 달리고 뛰는 활동 등 다양한 운동을 할 수 있는 시설물이다.

두 개의 체험실로 구성돼있으며 청장년층은 스크린골프를 즐길 수 있다. 어린이 학생들은 VR실에서 다양한 가상현실을 즐길 수 있어 연령과 성별에 상관없이 모든 주민들이 각자의 취향에 맞는 체험을 즐길 수가 있다. 

특히 콘텐츠가 총 100여개 마련돼 다양한 활동을 경험해볼 수 있는 기반을 조성했다. 

또한 스포츠 프로그램에만 한정되지 않고 체육과 문화, 교육, 예술 활동을 모두 한 곳에서 즐길 수 있게 마련돼 코로나 19등으로 신체활동이 현저히 줄어든 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진안군은 기대하고 있다.

진안군은 올해 마령면과 주천면에 추가로 가상현실 스포츠실을 설치해 더 많은 주민들이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전춘성 군수는 “지방 소멸 대응 방안으로 마련된 가상현실 스포츠실로 인구 유입 환경을 조성하고, 코로나19로 신체활동이 현저히 줄어든 주민들의 생활체육 및 여가 활동을 위해 진안군 모든 면에 순차적으로 설치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삼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