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축구의 미래 한국희 선수, 전주시 ‘엄마의 밥상’에 성금
여자축구의 미래 한국희 선수, 전주시 ‘엄마의 밥상’에 성금
  • 김주형
  • 승인 2023.05.08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일 전주시에 춘계여자축구 연맹전 우승과 최다득점상 수상 기념해 성금 150만 원 기부
- 지난 2021년 첫 후원 시작으로 3년 연속으로 전주시 ‘엄마의 밥상’ 사업에 해마다 후원

한국 여자축구의 미래로 손꼽히는 한국희 선수(울산현대청운중 2학년)가 전주지역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아침밥을 함께 차리기로 했다.

한국희 선수는 8일 전주시장실을 찾아 ‘엄마의 밥상’ 사업을 위한 성금 150만 원을 기부했다.

전주 출신인 한국희 선수는 지난 2021년부터 올해로 3년째 해마다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엄마의 밥상’ 사업에 성금을 기부해오고 있으며, 이번 기부는 지난달 막을 내린 ‘2023년 춘계여자축구연맹전’에서 한 선수가 소속된 울산현대청운중학교가 3년 연속 우승을 차지하고, 14골을 넣어 최다득점상을 수상한 것을 기념해 진행됐다.

이에 앞서 한 선수는 지난 2021년 광고수익금 150만 원을 엄마의 밥상 성금으로 후원했으며, 이듬해인 지난해에도 제34회 차범근축구상 최우수 여자선수상으로 선정돼 받은 100만 원의 상금을 기부한 바 있다.

한국희 선수는 “우리 지역의 어려운 친구들을 도울 수 있어 보람있다”면서 최고의 선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열심히 연습하고, 노력하여 희망을 나누는 선수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전주시 관계자는 “나눔을 실천해준 한국희 선수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면서 “열심히 노력해서 세계 무대를 누비는 대한민국 여자축구 미래를 빛낼 훌륭한 선수로 성장하길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