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덕 의원, '넷플릭스 한국투자 어떻게 볼것인가?' 토론회 개최
김윤덕 의원, '넷플릭스 한국투자 어떻게 볼것인가?' 토론회 개최
  • 고주영
  • 승인 2023.05.08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국회서 넷플릭스 한국투자 분석과 K-콘텐츠에 미칠 영향 등 논의

넷플릭스의 대규모 한국투자가 K-콘텐츠 시장 및 국내 OTT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한 토론회가 국회에서 열린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인 김윤덕 의원(전주시갑)을 비롯한 이상헌·임종성·유정주·임오경·이병훈 의원은 오는 9일 국회 제 2세미나실에서‘넷플릭스 한국투자 어떻게 볼 것인가?’라는 주제로 공동 토론회를 개최한다.

최근 넷플릭스가 4년간 약 25억 달러(3조 3천억원) 투자유치를 밝혀 K-콘텐츠 시장과 국내 OTT 업계에 미칠 영향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각계 전문가들은 넷플릭스 투자의 양면성이 존재한다며 대응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이번 토론회는 넷플릭스 대규모 투자의 장·단점을 분석해 K-콘텐츠 시장 및 국내 OTT 업계에 미칠 영향을 대비하고 제도적 보완점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토론회에는 동국대학교 김용희 교수가 좌장을 맡고, 디지털산업정책연구소 노창희 연구위원과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이성민 교수가 발제를 한다.

또한 토론자로는 웨이브 노동환 리더, 왓챠 허승 이사, 한국콘텐츠진흥원 백승혁 팀장,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안정상 수석전문위원이 참여해 다양한 시각에서 토론이 이루어 질 것으로 보인다.

김 의원은 이날 토론회에서 넷플릭스 투자 발표에 MOU나 투자약정서 하나 없다는 점을 지적하며, 넷플릭스와 대통령실간의 협의 과정, 투자규모를 25억달러로 산출한 근거 등 구체적 투자내용 공개가 필요하다고 강조할 예정이다.

/국회=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