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교육감 주재 반부패 추진단 운영
전북교육청, 교육감 주재 반부패 추진단 운영
  • 고병권
  • 승인 2023.04.27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반부패 추진단 첫 회의… 반부패 추진계획 협의 및 정책 제안
전북교육청은 27일 도교육청 회의실에서 ‘전북교육 반부패 추진단’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사진=전북교육청제공
전북교육청은 27일 도교육청 회의실에서 ‘전북교육 반부패 추진단’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사진=전북교육청제공

전북교육청이 더 청렴한 전북교육을 위해 ‘전북교육 반부패 추진단’을 구성.운영한다.
 
전북교육청은 27일 도교육청 회의실에서 ‘전북교육 반부패 추진단’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북교육 반부패 추진단은 교육청 전체의 반부패 청렴정책을 이끌어가기 위한 교육감 주재의 협의체로 도교육청 부교육감, 국장, 감사관, 부서장 등 25명으로 구성됐다.
 
주요 기능은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 공유.분석, 연간 반부패 추진계획 협의 및 정책 제안, 부패 관련 현안에 대한 대책 논의, 청렴시책 추진 상황 점검 등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3년도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계획을 보고하고, 청렴한 전북교육을 위한 정책 제안 및 협의를 진행했다. 

서거석 전북교육감은 “청렴은 모든 공직자의 본연의 의무다. 전북교육 반부패 추진단은 청렴한 전북교육 실현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것이다”면서“부서별로 수립한 청렴실천 자율과제가 실효성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이 자리에 계신 간부님들께서 의지를 가지고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