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산업안전보건 업무‘학습의 날’운영
전북교육청, 산업안전보건 업무‘학습의 날’운영
  • 고병권
  • 승인 2023.04.25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및 기관 업무관계자 대상 매월 운영… 산업안전보건 업무 역량 강화

전북교육청은 산업재해 없는 안전한 근로환경을 조성하고, 각 기관의 산업안전 업무 역량 강화로 근로자를 보호하기 위해 산업안전보건 업무 ‘학습의 날’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산업안전보건 업무 ‘학습의 날’은 매월 셋째주 금요일에 운영되며, 산업안전보건 업무 전반에 대한 내용을 상세히 안내한다. 

업무관계자 및 담당자가 해야 하는 실질적인 업무에 대해 정확하고 구체적으로 학습하여 각 기관(학교)별로 안전보건관리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공.사립 학교 및 기관에서 근무하는 산업안전보건 업무관계자는 물론 교직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전문지식을 함양하기 위해 2회 이상도 희망 가능하다.
 
주요 내용은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의 이해 ▲도급 사업 시 의무이행 사항 및 업무 절차 안내 ▲위험성평가 및 표준안 활용 방법 ▲기타 질의응답 등이다.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은 종사자의 안전과 보건을 확보하여 생명과 신체를 보호하기 위해 제정됐으며, 도내 모든 학교 및 기관에 적용된다.

모든 종사자 스스로가 작업장의 유해·위험요인을 확인·개선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재해를 사전에 방지하여 안전한 근로환경을 구현하는 데 목적이 있다.

노경숙 학교안전과장은 “교직원 누구나 쉽게 참여하여 산업안전보건에 대해 배우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면서“업무관계자는 물론 학교구성원 모두가 관심을 갖고 교육현장의 안전문화가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