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미래형 창의적 교육과정 개발·보급 집중
전북교육청, 미래형 창의적 교육과정 개발·보급 집중
  • 고병권
  • 승인 2023.04.18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미래학교 교육과정 개발 및 실행 학교 12교 선정

전북교육청은 각급 학교의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 및 디지털 기반의 에듀테크 수업 활성화 지원을 위한 ‘전북미래학교 교육과정 개발 및 실행 학교’를 운영한다.

전북교육청은 18일 창조나래 회의실에서 ‘전북미래학교 교육과정 개발 및 실행 학교’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의회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초등학교 8교, 중학교 2교, 고등학교 2교 등 총 12교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창의적 교육과정 사례를 보급하고 운영 방향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선정학교는 ▲전주 전주만성초, 전주신흥고, 전주중앙여고 ▲정읍 감곡고, 수곡초, 왕신여중 ▲진안 마령초 ▲무주 무주초 ▲장수 수남초 ▲고창 고창초, 영선중 ▲부안 행안초 등이다. 

창의적 교육과정의 4가지 유형으로는 ▲기초.기본학력 중심 창의적 교육과정 ▲미래역량 중심 교육과정 ▲미래형 에듀테크 기반 교육과정 ▲학교급간 연계 교육과정(유/초, 초/중, 중/고 전환기) 등이 있다. 

이들 학교는 다양한 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전문성 향상에 중점을 두고, 모든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실천적 학습공동체를 기반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또 교육과정 개발 및 실행 학교로서 ‘교육과정 나눔의 날’ 운영 등 교육활동 우수사례를 공유·확산해 나갈 방침이다. 

전북교육청은 학교 규모 및 실행 과제 등을 고려해 1교당 1,000만원 내외의 예산을 지원할 계획이다. 

민완성 전북교육청 미래교육과장은 “이번에 선정된 12개 학교는 전북미래학교의 미래형 교육과정 개발과 더불어 일반 학교의 수업혁신을 도울 것이다”며“전북미래학교가 학생 미래역량 함양을 위한 창의적인 교육과정을 내실 있게 운영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례 및 자료 제공으로 현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