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호영 의원, 무진장 조합장들과 정책간담회 개최
안호영 의원, 무진장 조합장들과 정책간담회 개최
  • 고주영
  • 승인 2023.04.16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조합장 선거 당선자들과 간담회…"건의된 숙원 사항 정책 반영에 앞장 설 것
안호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4일 무주농협 본점에서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 선거로 당선된 무진장 조합장들과 정책간담회를 갖고 참석자들과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의원실 제공)

더불어민주당 안호영 의원(완주·진안·무주·장수)은 지난 14일 무주농협 본점에서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 선거로 당선된 무진장 조합장들과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정책간담회는 안 의원이 직접 개최해 지역농협 및 조합원 숙원사항을 청취하고, 경제사업 관련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등을 집중 논의했다.

간담회에는 안 의원을 비롯해 우성태 농협중앙회 경제지주 대표, 이방현 농협중앙회 경제지주 상무, 정재호 농협은행 부행장 등 농협중앙회 주요 임원들과 간부들이 무주를 방문해 무주군 조합 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윤정훈․전용태․박용근 전북도의원과 이해양 무주군의회 의장, 오광석 부의장, 김민규 진안군의회 의장, 지역위원회 주요 당직자들 등 40여명이 참석해 무진장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안 의원은 “무진장 조합장님들이 제안하는 농업․농촌의 제도개선 사항, 숙원사항은 국회에서 해법을 찾을 것이고, 조합 경제사업 관련 중앙회에 건의한 사항은 농협중앙회와 최대한 해법을 찾을 것”이라고 간담회 개최 취지를 밝혔다.

그는 “무진장 발전은 더불어민주당 완진무장위원회와 지역농협, 농협중앙회가 한마음으로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할 때 더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안 의원은 “오늘 논의된 지역농협 및 조합원 숙원사항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며 수시로 지역 현장을 방문하고 애로사항을 적극 수렴하겠다”고 밝혔다.

/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