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대상자 모집
부안군,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대상자 모집
  • 황인봉
  • 승인 2023.04.10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이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대상자를 모집한다.

10일 부안군에 따르면 11일부터 오는 28일 까지 보건소 3층 건강상담실(063-580-3887, 3801)에서 80명을 모집하며, ICT기술를 활용한 시간적·공간적 제약 없은 맞춤형 생활습관개선 및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바일 헬스케어란 건강검진 결과 혈압·혈당이 높거나 복부비만, 중성지방, 높은 콜레스테롤 등 만성질환 위험요인을 1개 이상 가지고 있는 자를 대상으로 한다.

또한 전문가 판단하에 상대적으로 건강위험요인이 많아 시급히 예방관리가 필요한 자 또는 보건소 이용이 어려운 건강취약계층 대상을 우선적으로 장비(활동량계) 와 인력을 지원해 관리하는 공공형 ICT사업이다.

모바일 헬스케어 신청은 이미 고혈압이나 당뇨 등 만성질환 진단을 받고 약을 복용중인 자는 사업 대상에서 제외되며, 부안 군민이나 지역내 직장인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다만, 모바일 APP을 통해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서비스로 스마트폰 소지자에 한해 이뤄진다.

대상자로 선정된 자에게는 활동량계(스마트 밴드)을 제공받5월부터 10월까지 24주간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식이, 영양, 운동 등의 생활습관 개선을 이행할 수 있도록 수시로 관리받고 전문 상담도 월 3~4회 개인 맞춤형 모바일 건강 관리를 제공받게 된다.

부안군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위험요인을 가진 많은 군민들의 참여로 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건강 수준도 향상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황인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