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완산·덕진소방서, 1회용품 없는 문화 동참
전주 완산·덕진소방서, 1회용품 없는 문화 동참
  • 김주형
  • 승인 2023.04.02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 31일 전주완산·전주덕진소방서와 ‘1회용품 없는 조직문화 만들기’ 업무협약 체결
- 1회용품 소비문화 개선을 위한 공공기관의 선도적 실천으로 1회용품 없는 조직문화 확산

전주지역 소방서들이 1회용품 없는 조직문화를 만들어가기로 했다.

전주시는 지난 31일 완산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김인태 전주 부시장과 김장수 전주완산소방서장, 김현철 전주덕진소방서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주완산·전주덕진소방서와 ‘1회용품 없는 조직문화 만들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전주완산소방서와 전주덕진소방서는 △각종 회의·행사 진행 시 다회용기 사용 △청사 출입시 1회용품 반입 제한 △사무용품 구매시 재활용제품 이용을 다짐했다.

시는 이번 상호협약에 따라 전주완산소방서와 전주덕진소방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1회용품 줄이기 및 올바른 분리배출 등 환경교육과 재활용품을 이용한 체험교육 등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시는 이날 협약식에서 전주완산소방서와 전주덕진소방서에 각각 ‘1회용품 없는 기관’ 인증서를 전달하기도 했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 2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전주지원과 1회용품 없는 조직문화 만들기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날 협약이 공공기관이 참여하는 두 번째 협약이다.

김인태 전주 부시장은 “이번 협약 체결에 적극적인 참여를 해준 전주완산소방서와 전주덕진소방서의 서장님을 비롯한 직원 여러분에게 감사를 표한다”면서 “1회용 제품의 사용은 편리함을 추구하기 위한 단기적인 선택으로 장기적으로는 환경을 위협하게 되며, 일상생활 속에서 1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캠페인 및 여러 가지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릴레이 협약에 관심 있는 전주시 소재 기관 또는 단체는 전주시 청소지원과(063-281-2019)로 문의하면 참여할 수 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