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모악산 웰니스 축제' 4월8일 열린다
완주군, '모악산 웰니스 축제' 4월8일 열린다
  • 이은생
  • 승인 2023.03.29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악산을 품고 있는 완주군이 웰니스 축제를 열고, 일상에 쉼표를 선물한다.

29일 완주군은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웰니스 시대에 발맞춰, 제1완주 모악산 웰니스 축제를 오는 48일부터 9일까지 양일간 모악산 전북도립미술관 일원에서 연다고 밝혔다.

웰니스(wellness)는 웰빙(well-being)+행복(happiness)+건강(fitness)을 합친 신조어다. 신체적, 정신적 그리고 사회적으로 건강하고 안정된 상태를 이뤄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보다 심화된 건강에 대한 관점을 의미하고 있다.

완주군은 모악산 웰니스 축제를 건강, 행복, 힐링, 쉼을 테마로 구성했다.

내 삶의 쉼표를 선물하세요를 슬로건으로 싱잉볼 및 요가, 컬러·꽃차 테라피 등 웰니스 프로그램과 어쿠스틱 음악회, 멍 때리기 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특히 구이저수지 둘레길 걷기, 벚꽃건강운동회 등 현장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해 단순한 관람에서 벗어나 축제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축제로 이뤄진다.

구이저수지 둘레길 걷기는 사전접수를 통해 술박문관 투어-단팥 발효빵 만들기-숲해설과 함께하는 둘레길 걷기로 구성됐다. 벚꽃건강운동회는 다섯 가지 건강 미션을 통해 황금메달을 선물하는 등 건강과 힐링과 웃음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축제장 인근의 카페, 식당도 축제에 참여해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아쿠아틱파크 아마존 입장권 30%할인, 안덕휴양마을 숙박 20% 할인, 술테마박물관 입장료 무료 등 인근 관광지 할인과 주변 카페, 식당 등도 할인행사에 동참할 예정이다.

유희태 군수는 모악산의 수려한 풍광을 배경으로 치러지는 이번 모악산 웰니스 축제를 계기로 축제에 오시는 모든 분들이 모악산의 의미처럼 엄마의 품속처럼 건강하고 행복한 삶의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모악산 웰니스 축제는 완주 남부권의 관광 활성화와 함께 완주 1,000만 관광시대를 여는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축제, 할인행사 등 궁금한 사항은 완주군 관광체육과(063-290-3978)로 문의하면 된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