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정 군산시 부시장, 고군산군도 현장 점검 실시
김미정 군산시 부시장, 고군산군도 현장 점검 실시
  • 박상만
  • 승인 2023.03.23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불법 건축물 점유 및 영업행위 등 대책 마련 위해 현장점검

김미정 군산시 부시장이 23일 고군산군도 불법 건축물 점유 및 영업행위 등 각종 사안에 대한 대책 마련을 위해 현장점검에 나섰다.

이날 김 부시장은 행락철을 맞아 장자도 등 고군산군도 일원의 불법점유 건축물 처리 및 불법 영업행위 단속과 화장실 위생관리 등 현장을 점검했다.

아울러 김 부시장은 고군산군도 행정실무협의체 해당 과장들과 현장 회의를 주제하고 이에 따른 대책을 논의했다.

특히 군산 대표 관광명소의 위상에 맞게 쾌적한 환경이 유지될 수 있도록 소관 부서별로 신속한 대책 이행 및 지속적인 시설·위생관리에 만전을 다 할 것을 지시했다.

김 부시장은 “고군산군도가 서해안을 너머 글로벌 대표 관광명소로 자리잡기 위해 시 공무원은 물론, 지역주민과 인근 상인들의 협조가 절실한 상황으로, 불법행위 근절에 지속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고군산군도 행정실무협의체는 군산시의 10여개 부서 간 현안을 공유하고 지속적인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자 지난해 10월에 구성된 협의체로, 이번을 포함해 4차례 걸쳐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한편, 지난해 고군산군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으로 선정한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관광명소 2023~2024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됐으며, 미국 CNN방송에서도 `아시아에서 가장 저평가된 명소‘로 선정된 바 있다.

/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