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교육과정 연계 국제교류수업 학교 운영 및 학생 해외 연수 지원 
전북교육청, 교육과정 연계 국제교류수업 학교 운영 및 학생 해외 연수 지원 
  • 고병권
  • 승인 2023.03.20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교육청은 교육과정 연계 국제교류 수업을 통한 학교 교육과정 다양화를 지원하고, 세계시민으로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수업 연계 학생 해외 현장체험학습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전라북도교육청은 20일 도교육청 강당에서 국제교류수업 학교로 선정된 초.중.고 41개교 담당 교원을 대상으로 협의회를 실시했다.

국제교류수업 학교 운영은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수업 현장 중심의 국제교류를 통해 세계와 소통하고 협력하며 지구촌 공동체의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해 나갈 미래역량을 지닌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한국학교-해외학교 매칭 방안과 온라인 공동수업 지원 방안, 학생 해외 현장체험학습 지원 방안, 국제교류수업 시범 운영 사례를 나누었고, 교류 국가별 분임 토의를 진행했다.

전북교육청은 국제교류수업 연계 사제동행 프로젝트형 해외 현장체험학습 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세계 시민성 함양 및 글로벌 역량 강화와 미래 핵심역량 함양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영임 전북교육청 정책기획과장은 “향후 초중고 교육과정과 연계한 현장 수업 중심의 국제교류를 통한 글로벌 인재 양성 및 교육과정 다양화를 도모하고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미래교육의 가치를 구현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