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을 국회의원 재선거 강성희 후보, 전주-완주 통합 공약
전주을 국회의원 재선거 강성희 후보, 전주-완주 통합 공약
  • 고병권
  • 승인 2023.03.20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완주 수송동맹을 통한 수소도시 완성
사진=뉴시스

전주을 국회의원 재선거에 나선 진보당 강성희 후보가 전주·완주 수소동맹을 통한 수소도시 완성을 공약했다.

강 후보는 20일 전북도의회에서 정책 기자회견을 갖고 “수소의 생산과 저장·운송, 활용의 3박자를 갖춘 ‘수소 경제 1번지 전북의 메카, 수소도시 전주’를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강 후보는 전북은 국내 중대형상용차 생산의 95%를 담당하는 핵심 거점이자 전북 제조업의 20%를 차지하는 주력산업이라고 분석했다.

강 후보는 이에 따라 ‘수소차 특구’를 조성해 ‘수소상용차 융복합 클러스터’를 완성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강 후보는 이를 위해 국회 의결로 ‘중대형상용차 산업 정책협의회’ 신설과 중대형 상용차산업의 미래 전략 수립 및 정책 발굴, 사업체 지원 및 노동자 고용안정 방안 마련, 노후 중대형상용차의 조기폐차 지원 등을 해 나가겠다고 했다.

이와 함께 강 후보는 국내 유일의 수소 버스생산지인 현대자동차 전주공장을 ‘수소상용차 특화기지’로 육성하겠다고 공약했다.

강성희 후보는 “전주·완주는 이미 2019년 12월 수소시범도시로 지정돼 다양한 수소 생태계 조성사업을 통한 상생형 수소 도시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며 "수소도시 완성과 함께 주민의 뜻과 마음을 모아 전주·완주 통합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