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그린빌리지사업 현장 설명회 진행
진안군, 그린빌리지사업 현장 설명회 진행
  • 이삼진
  • 승인 2023.03.20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이 오는 28일까지 그린빌리지사업 추진 마을에서 '찾아가는 현장 설명회'를 진행한다.

20일 진안군에 따르면 사업 대상 마을은 진안읍(중앙1동)과 용담면(호계2), 상전면(후가막, 중기, 문화), 백운면(원촌), 마령면(원평지), 부귀면(대곡, 방각, 오복), 주천면(중리, 어자)마을 총 12개소다.

현장설명회는 마을만들기와 공동체의 이해, 진안군 마을만들기 단계별 사업, 보조금 집행과 정산교육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진안군 마을만들기 단계별사업은 5단계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주민들이 회의를 통해 마을의 자원과 현안문제 등을 발굴한다.

직접 사업계획서 작성과 사업 추진, 보조금 집행 및 정산 등의 과정을 경험하고, 향후 중·대규모의 공모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춰 한 단계씩 밟아 올라갈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2022년까지 318개 마을 중에서 247개 마을이 그린빌리지사업을 진행했으며, 매년 12개 마을에서 경관과 환경 개선을 통한 주민화합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화단과 꽃길 등을 주민들이 직접 조성해 깨끗하고 누구나 찾고 싶은 마을로 가꾸고 있다.

한편 군은 그린빌리지사업 추진 이후 오는 9월 우수마을 선정을 통해 2024년도 2단계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삼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