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과학산단 어린이체육관 '첫삽'
완주군, 과학산단 어린이체육관 '첫삽'
  • 이은생
  • 승인 2023.03.19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육 성장기에 있는 지역의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완주 과학산업단지 어린이체육관 조성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완주군은 17일 오후 봉동읍 둔산리 현지에서 유희태 군수와 서남용 군의회 의장, 도의원과 기초의원, 각급 기관·단체장, 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완주 과학산단 어린이체육관 조성사업 착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착공한 어린이체육관은 부지 8,038에 연면적 2,546의 지하 1층과 지상 2층 규모로, 사업기간은 오는 20244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된다.

총 사업비는 도비 20억 원과 균형발전특별회계 30억 원, 군비 53억 원 등 총 103억 원에 달하며 다목적 체육관과 댄스연습실, VR스포츠실, 체력단련장, 탁구실 등이 들어서게 된다.

유희태 군수는 어린이체육관은 발육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체육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소중한 사업이라며 안전한 체육 활동과 재미있는 놀이를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몸도 마음도 성장시켜 나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서남용 군의회 의장은 어린이와 청소년이 안전하게 생활하고 쾌적하게 신체단련에 나설 수 있는 기반 마련을 위해 의회 차원에서도 많은 관심을 갖고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며 체육관이 적기에 완공될 수 있도록 의회도 힘을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