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 우장춘 박사 기리는 어린이 농업·농촌 글짓기 공모전
농촌진흥청, 우장춘 박사 기리는 어린이 농업·농촌 글짓기 공모전
  • 이용원
  • 승인 2023.03.18 0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진흥청(청장 조재호)은 세계적인 육종학자이자,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초대 원장인 우장춘 박사를 기리기 위해 ‘우장춘 박사를 아세요? 어린이 농업·농촌 글짓기 공모전’을 연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14회를 맞는 이 공모전은 어린이들에게 농업과학의 중요성과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알리자는 취지로 마련했다.

공모 기간은 20일부터 4월 21일까지이고, 분야는 산문 1가지이며,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농업·농촌과 관련된 나만의 체험 이야기 ▲내가 좋아하는 채소, 과일, 꽃, 버섯 등 원예특용작물에 대한 이야기 ▲내가 생각하는 미래 농업과 농촌의 모습 ▲내가 우장춘 박사라면 상상해보기 모두 4가지 주제 가운데 하나를 골라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작품은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누리집(www.nihhs.go.kr → 알림창(팝업창))에 제출하면 된다.

대상 수상자(1명)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문화상품권 50만원을, 최우수상 수상자(1명)에게는 농촌진흥청장상과 문화상품권 30만원을 수여한다. 우수상(3명)과 장려상 수상자(10명)에게는 국립원예특작과학원장상과 각각 문화상품권 20만원, 10만원을 지급한다.

수상자는 5월 2일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누리집에서 발표하고 시상식은 우장춘 박사가 초대 원장을 맡은 국립원예특작과학원 개원 기념일에 맞춰 5월 20일에 열 예정이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