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시장·군수 “기금운용본부 흔들기, 중단하라”
전북 시장·군수 “기금운용본부 흔들기, 중단하라”
  • 김주형
  • 승인 2023.03.16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북 시장·군수협의회, 16일 2023년 제2차 회의에서 기금운용본부 흔들기 중단 성명서 안건 채택
- 국가균형발전 저해하는 기금운용본부 흔들기 중단 촉구하고, 도민을 우롱한 언론의 발언 강력 규탄
- 전북금융중심지 지정이라는 대통령 공약 실현까지 꺾이지 않는 마음으로 함께 대응키로

전북지역 시장·군수들이 최근 불거진 기금운용본부 흔들기를 멈추고, 대통령 공약인 금융중심지 지정을 조속히 이행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전북 시장·군수협의회(회장 심민 임실군수)는 16일 남원시 예촌 사랑마루에서 열린 2023년 제2차 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성명서를 안건으로 채택했다.

협의회는 ‘기금운용본부 흔들기, 즉각 중단하라!’ 제하의 성명서에서 “시장 상황에 따른 국민연금 운용 수익률을 근거로 제대로 된 확인 절차나 객관적 근거 없이 기금운용본부 이전설을 내세우는 것은 논리의 비약이자 모순된 주장”이라며 “이러한 근거 없는 주장에 금융중심지의 근간이 흔들리고 있는 현실이 안타깝다”고 개탄했다.

협의회는 또 최근 공영방송 기자의 지역 비하 발언에 대해서는 “오랜 세월 국토 균형발전에서 소외된 전주시민과 전북도민들의 절망감은 도외시하고 씻지 못할 상처를 입힌 것”이라며 안타까움을 표했다.

이에 전라북도 시장·군수들은 “기금운용본부 흔들기 공작에 단호하게 대처할 것”이라며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라는 국정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서라도 전북금융중심지 조성은 반드시 이뤄내야 할 국가적 과제”라고 한 목소리를 냈다.

협의회장을 맡고 있는 심민 임실군수는 "기금운용본부의 안정적 운영과 조속한 금융중심지 지정을 위해 협의회에서도 꺾이지 않는 마음으로 지속해서 촉구하겠다”고 말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