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금암노인복지관, ‘이상한 놀이터’ 눈길
전주 금암노인복지관, ‘이상한 놀이터’ 눈길
  • 김주형
  • 승인 2023.03.13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예방 및 인지기능 향상 위해 '이상(以上)한 놀이터' 프로그램 운영

전주 금암노인복지관(관장 최재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을 받아 인지기능향상 프로그램 '이상한 놀이터'를 운영한다.

‘이상한 놀이터’는 총 24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예방 및 인지기능 향상을 위해 오는 11월 17일까지 총 23회기로 운영되며, 기억놀이터, 마음놀이터, 신체놀이터 등 총 9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지난 10일 첫 교육에 참석한 이복순 씨는 "치매에 대한 걱정이 많았는데 복지관에서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해주어 너무 감사하고, 열심히 참여해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금암노인복지관 최재훈 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인지기능향상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어르신들이 치매에 대한 두려움 없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금암노인복지관은 한 사람의 어르신도 소외되지 않은 노후생활 지원을 위해 200개 복지 프로그램 운영과 485명 노인일자리 지원, 12개 경로당 활성화프로그램 운영, 512명 독거어르신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또 1,318명 독거노인중증장애응급안전안심서비스, 어르신들 맛집으로 소문난 경로식당, 호성동 실버마당 운영까지 7,20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매일 웃음과 기쁨을 나누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