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기정 시인, 두번째 시집 '고양이와 걷자' 발간
하기정 시인, 두번째 시집 '고양이와 걷자' 발간
  • 김주형
  • 승인 2023.02.15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기정 시인, 나른하게 다가오는 봄 새롭고 신선한 언어 감각으로 독자 초대
하기정 시인
하기정 시인

전북 출신 하기정 시인이 두 번째 시집 '고양이와 걷자를 발간했다.

하기정 시인은 5·18문학상, 불꽃문학상, 작가의눈 작품상, 시인뉴스 포엠 시인상 등을 수상하며 문단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는 2010년 영남일보 신춘문예 시(詩)로 등단한 후, 첫 시집 '밤의 귀 낮의 입술'에서 “신기하고 매력적인 질문이 그득”하다는 문태준 시인과 “잘 꿰어진 말들의 염주”라는 이하석 시인의 평을 받은 바 있다.

이번에 출간한 두 번째 시집'고양이와 걷자'는 첫 시집 이후로 5년만에 낸 시집이다.

하기정 시인의 시집 해설을 쓴 김지윤 평론가는 하기정의 시는‘연결과 연루, 연쇄’를 말하는 시편들로 “낯설음과 낯익음이 뒤섞인 하기정 특유의 시 세계가 더욱 깊어지고 매혹적으로 농익어 가고 있음을 보여 준다"며 "마음과 마음이 만나면 생기는 마찰과 겹쳐짐이 드러난다. 그것은 의식과 무의식을 넘나드는 만남이며 한 존재가 다른 존재로 서서히 배어드는 일이다"고 밝혔다.

또 "시인은 한 사람이 내적 아픔과 병든 세상의 고통이 공명하는 소리에 귀 기울인다. 세상의 병을 같이 앓고 치유되는 세상을 꿈꾸며 시인은 세상의 환부를 직시하려 한다. 그리고 아직 바깥으로 나오지 못한 소리를 찾기 위해 내부로 들어가기도 한다. 이 시집의 화자들에게 그것은 사랑을 찾는 행위이다. 이것이 시인이 세상을 사랑하는 방법이다"며 한층 깊어지고 섬세한 시인의 시 세계와 매력적인 언어 감각을 느낄 수 있는 시편들로 가득 차 있다는 평을 남겼다. 

하기정 시인은 "이번 신간 '고양이와 걷자'를 통해 새롭고 신선한 언어의 감각을 맛보며 시의 언어들이 중첩의 다중적 의미 안에서 어디까지 확장하는지 독자들이 나른하게 다가오는 봄과 함께 그 세계를 가늠해보는 것도 좋겠다"고 말했다.

/김주형 기자

하기정 시인의 시집 '고양이와 걷자'
하기정 시인의 시집 '고양이와 걷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