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덕 의원, '유엔총회 중 의원회의' 국회 대표로 참석
김윤덕 의원, '유엔총회 중 의원회의' 국회 대표로 참석
  • 고주영
  • 승인 2023.02.09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주제 발표 맡아 대한민국 정부 우수 정책 사례 소개
유엔 지도부 만나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홍보 박차

더불어민주당 김윤덕 의원(전주시갑)이 오는 13~14일 양일간 미국 국제 연합 본부(UN/뉴욕)에서 열리는 ‘제77차 유엔총회 중 의원회의’에 참석한다.

유엔총회 중 의원회의는 유엔 회원국 의회의 의원들이 전 세계 정치 현안에 관해 논의하는 회의로 국제의회연맹(IPU)과 협력·협정을 맺고 1996년부터 해마다 2월 국제 연합 본부에서 개최됐으며, 우리나라는 2003년부터 회의에 참석해왔다.

올해 회의의 주요 의제는 ‘인류와 지구를 위한 물–물 낭비 방지, 발상의 대전환, 미래 투자’로 해당 분야별 유엔 고위 관료와 전문가들의 보고와 이에 대한 참석자들의 토론, 질의, 답변 형식으로 진행된다.

김 의원은 ‘기후변화와 물 부족: 최악의 상황을 방지하기 위한 회복력 구축’이라는 소주제의 발표를 맡아 대한민국 정부의 우수 정책 사례를 소개하는 한편, 각국 의회 대표단과 심도 있는 논의를 하는 등 회의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그는 “유엔총회에서 기후 변화로 나타나는 물 관련 생태계 회복의 대안을 제시하고 당면한 기후 위기에 국제기구들과의 협력·공조 체계 또한 모색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나아가 김 의원은 이번 출장에서 유엔총회 성과뿐 아니라, 8월 개최될 예정인 세계 청소년들의 축제‘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홍보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그는 “각국 국가대표단, 유엔 지도부를 만나 스카우트 잼버리에 대해 소개하며, 그들에게 전북 새만금에서 열리는‘그린잼버리'의 실천 목표를 명확히 제시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김 의원은 “지구촌이 직면하고 있는 환경문제에 대해 대회에 참가하는 청소년들과도 함께 고민하고 공유해 모두가 깨끗하고 안전한, 지속 가능한 대안을 제시하는 잼버리 성공 개최를 실현하겠다”고 강조했다.

/국회=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