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근홍 대한전문건설협회 전라북도회장 신년사
임근홍 대한전문건설협회 전라북도회장 신년사
  • 이용원
  • 승인 2023.01.26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근홍 회장
임근홍 회장

계묘년(癸卯年) 새해를 맞이하여 우리 전문건설인 가족 여러분 과 전라북도 도민 모두의 가정에 평안과 만복이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녹록치 않은 지역의 경영여건 속에서도 건설현장에서 땀흘리며 지역경제와 건설산업의 발전을 이끌고 계신 도내 3,000여 전문건설업체와 관련업계 종사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더불어,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주시는 전라북도를 비롯한 관계기관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최근 국내 건설경기는 국제 원자재가 상승과 더불어 기준금리 인상으로 금융비용이 상승하며 사업성이 악화되고 있으며, 정부의 건설산업 혁신방안의 일환으로 시작된 건설생산체계 개편이 초래한 종합건설업과 전문건설업 간의 수주 불균형 문제는 우리 업계의 난제가 되었습니다.

지금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건설인의 굳은 의지와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함께하는 동심동덕(同心同德)의 마음이 필요합니다. 지난해 전국의 회원사가 국회와 정부종합청사 앞에 모여 전문건설업계의 생존권 확보를 위해 목이 터져라 함께 소리쳤던 것처럼, 우리의 권리를 찾기 위해서는 반드시 함께해야 합니다.

협회는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회원사의 중심에 서서 전문건설업의 발전과 지역 건설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건설업 상호시장 개방에 따른 전문건설의 업역 회복과 회원사 권익보호를 최우선 과제로 여기고 전문공사 수주물량 확대, 수급사업자의 권리 보호를 위한 제도 개선을 적극 추진하여 공정한 하도급 계약 환경을 조성하고, 건설공사 원가 산정 기준의 합리적 개선을 통해 전문건설업 사업성 강화를 도모하겠습니다.

더불어, 우리 주위의 소회된 이웃을 돕기 위한 지원사업과 지역문화행사 동참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을 견인하고 전문건설 장학사업 및 업계 홍보활동으로 전문건설업계 위상 제고에 힘쓰겠습니다.

2023년 癸卯年은 ‘검은 토끼의 해’입니다. 자신을 지키기 위해 한 수 앞을 미리 내다보는 지혜로움으로 행복과 번영을 이끌어 내는 토끼의 해를 맞아, 우리 업계가 한 단계 더 도약하고 성장하여 건설산업의 선두에서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회원사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과 도민 여러분의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대한전문건설협회 전라북도회 전 회원사는 도민을 위해 도민과 함께 전라북도 발전을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올 한해도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아무쪼록, 올 한해 계획하시고 소원하시는 일들 모두 성취하시길 바라며, 늘 건승하시고 가정에 행운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