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착한가격업소에 다양한 인센티브 지원
남원시, 착한가격업소에 다양한 인센티브 지원
  • 김종환 기자
  • 승인 2023.01.26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는 경기 악화에도 저렴한 가격과 양질의 서비스 제공 및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에 다양한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26일 남원시에 따르면 이번 조치는 가격은 물론 맛과 품질, 서비스를 유지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의 경영도모를 위해 추진한다.

시는 올해 한·중식당과 이·미용업 등 2022년 지정한 21곳과 공고를 통해 소비자에게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요식업, 이·미용업, 목욕업, 숙박업소 중 착한가격업소 평가기준에 따라 선정된 업소에 인센티브를 제공할 방침이다.

올해 새롭게 지원하는 인센티브로는 상수도 요금 30% 보조 지원, 소상공인 상가 환경개선사업 참여시 지정업소 가산점 확대, 돌출간판 및 현판 정비, 착한가격메뉴판 신규 제작 등 실제 영업활동에 도움이 되는 인센티브 등이다.

시는 인센티브 지원 확대 이외에도 매월 SNS(‘남원경제’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고객의 리뷰가 가장 좋은 ‘이달의 착한가격업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또한 각종 홍보채널(행정안전부 착한가격업소 홈페이지, 시 홈페이지, 시 공식 SNS 등)로 업소를 소개, 남원시청 외식의 날 착한가격업소 이용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후기를 작성해준 고객에게는 리뷰왕으로 선정하는 등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 및 물가안정 분위기 확산을 도모한다.

이밖에 신규 지원사업 외 착한가격업소 전체를 대상으로 전기안전점검, 위생방역소독, 음식물쓰레기칩, 위생용품 등 지원으로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을 조성해 경영주 및 이용자의 편익 증진에 힘쓸 계획이다.

최경식 시장은 “경기 불황과 고물가에도 낮은 가격을 유지해 물가 안정에 동참해 준 착한가격업소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더 많은 착한가격업소가 생겨나 시민들이 부담 없이 맛있는 음식과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