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찾아가는 동네문화카페 '좋은 정책상' 수상
군산시, 찾아가는 동네문화카페 '좋은 정책상' 수상
  • 박상만
  • 승인 2023.01.19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AWARD 공모 선정

군산시는 찾아가는 동네문화카페 사업으로 '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AWARD'공모에 선정돼 좋은 정책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AWARD는 평생학습도시를 대상으로 2022년 한 해 동안 우수한 평생학습도시 정책을 발굴하고 서로 공유, 널리 알리는 취지로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주관하에 추진된 공모전이다.

군산시는 이전에도 찾아가는 동네문화카페로 '2021년 대한민국 평생학습 박람회'에서 최우수상 수상했다.

또한 '2022년 베터투게더 챌린지 100선 공모'에서 20선에 선정되며 전국적으로 알려졌으며, 이번에도 좋은 정책상 수상으로 다시 한번 명성을 재입증했다.

김종필 교육지원과장은 “연초부터 좋은 정책상을 수상해 영광이다”며 “이 수상의 열기를 발판삼아 올 한 해 찾아가는 동네문화카페는 기본과정 강좌 외에 가족, 직장, 세대간의 융합을 도모하는 특화 강좌, 상가, 거리에서의 학습 이벤트(버스킹) 등 다양한 모습으로 시민에게 한 발 더 다가설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찾아가는 동네문화카페 사업은 지난해 참여자들의 설문 조사 결과와 개별 참여 희망자들의 수요 증가로 개별 강좌 신청도 가능하도록 접수 시스템 개선 중에 있으며, 1기 동네문화카페 학습자 강좌 접수는 2월 중순에 오픈하고, 3월 중순부터 강좌를 운영할 계획이다.

/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