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2024년 해양수산사업 신청 접수
군산시, 2024년 해양수산사업 신청 접수
  • 박상만
  • 승인 2023.01.18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산업·어촌 및 식품산업 경쟁력 강화로 어촌활력 도모

군산시가 수산업·어촌 및 식품산업 경쟁력 강화와 활력있는 어촌 조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18일 군산시에 따르면 경쟁력 있는 수산업, 어촌활력 도모, 수산식품산업 전략적 육성을 위해 오는 2월 16일까지 '2024년도 정부지원 수산업·어촌·수산식품산업 지원사업'을 신청 받는다.

이번 사업은 친환경양식어업 육성, 친환경 에너지 절감장비 보급, 양식장 친환경에너지 보급, 친환경 어구 보급, 어촌발전기반 조성, 수산물 가공·유통시설 육성 등 수산업·어업·어촌분야 정부지원사업이다.

신청대상은 어업인, 어촌계, 영어조합법인, 어업회사법인, 수산물 식품가공업자 등 사업지침에 지원 자격이 명시된 군산시민으로, 시 수산진흥과를 방문해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민간지원사업에 대해 사업계획의 적정성과 타당성 검토 등 자체심의를 통해 정부자금 지원대상·범위를 결정, 전라북도 및 해양수산부에 국가예산을 신청할 계획이다.

또한 수산·어촌·수산식품분야 공공사업을 발굴해 국가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 경쟁력 있고 활력있는 어촌을 조성해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기후변화 같은 수산업 여건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수산물 위판물류 여건확충 및 가공·식품 수산인프라 조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밖에 시 지역특화 수산물 브랜드 개발 등 군산만의 특색있는 신상품 개발과 브랜드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개별 수산분야 지원 사업별로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www.gunsan.go.kr), 해양수산부 홈페이지(www.mof.go.kr / 정보공개·사전정보공표·국고보조금정보·보조금사업정보)를 참고하면 된다.

박동래 수산진흥과장은 “지역내 어촌계장 회의, 수산업 관련단체 등에게 지속적으로 홍보안내를 실시하고, 각 읍면 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 게시판, SNS 홍보 등을 활용해 보다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수산물 가공·유통 및 식품산업을 전략적 미래산업으로 육성하는 등 혁신적이고 지속적인 수산업 발전방안 발굴을 통해 어촌의 소득증대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