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영 지사 "민주주의 가치와 열정 되새겨"
김관영 지사 "민주주의 가치와 열정 되새겨"
  • 김주형
  • 승인 2023.01.15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관영 전북지사, 故 노무현 대통령 참배와 문재인 전 대통령 찾아
- 새해, 민주당 소속 5개 광역시도단체장과 봉하·평산 방문
- 계묘년(癸卯年) 새로운 전북 변화와 대한민국 희망 밑거름 다짐
- 문재인 前 대통령 만나 "민주주의 가치 통한 꿈과 열정 되새겨"

김관영 전북도지사는 계묘년 새해를 맞아 14일 고(故) 노무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고, 문재인 전 대통령을 예방했다.

김 지사의 이번 방문은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김동연 경기도지사,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오영훈 제주도지사가 함께했다.

민주당 광역단체장들이 개인적으로 전직 대통령 사저를 방문한 경우는 있었지만 모두 함께 신년인사를 위해 전임 대통령을 찾은 것은 처음이다. 

김관영 지사등 5개 광역시도지사는 고 노무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고 이어 권양숙 여사를 예방해 새해 인사를 전하고 오찬을 함께 했다.

이날 김관영 지사는 방명록을 통해 “사람사는 세상 전북에서 시작하겠습니다”고 다짐했다.

권양숙 여사는 직접 조리한 새해 따뜻한 음식으로 먼 길을 찾은 민주당 소속 광역단체장을 챙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김관영 지사 일행은 평산으로 이동, 문재인 전 대통령과 차담을 나눴다.

문재인 전 대통령은 사저 입구에서 김 지사 일행을 반갑게 맞이했고 1시간여 동안 민생 등 민주당 단체장들에게 기대와 신년덕담을 전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사저를 방문한 시도지사님들께 감사드린다”며 각지역 시도지사를 격려했다.

김관영 지사는 “노무현 대통령과 문재인 전 대통령을 뵙고 ‘사람사는 세상’, ‘나라다운 나라’를 위해 헌신했던 두 분의 꿈과 열정을 가슴속 깊이 새겼다”며 “민주주의 가치를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와 희망의 대안을 만들어 전북이 가는 길이 대한민국 미래가 되게 하겠다.”고 강조했다. 

/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