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준병 의원, '2022년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우수의원상)' 수상
윤준병 의원, '2022년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우수의원상)' 수상
  • 고주영
  • 승인 2022.12.27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정감사 NGO모니터단 선정…올해만 5관왕 달성
치밀한 분석과 날카로운 지적 등 '정책 국감' 이끌어

국회 윤준병 의원(더불어민주당, 정읍·고창)이 27일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이 선정한 ‘2022년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이에 따라 윤 의원은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서울신문, 푸드투데이,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 등에서 선정한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 5관왕을 달성하는 영예를 안았다.

24년 전통의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은 시민단체, 전국 52개 대학의 청년 대학생 및 각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21대 국회 3차년도 16개 상임위 국정감사 전 과정을 종합모니터링 및 정밀한 평가를 거쳐 국정감사 국리민복상 시상식을 진행한다.

윤 의원은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으로서 성실한 의정활동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농림축산식품 및 해양수산 분야에 대한 치밀한 분석과 날카로운 지적, 입법 및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정책 국감’을 실현하는 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윤 의원은 “올해 국정감사를 통해 윤석열 정부 출범 초기 농림축산식품 및 해양수산 분야 주요 핵심 정책과제들을 점검하고,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데 주력한 점이 좋은 평가와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그는 “앞으로도 국회 농해수위 위원으로서 민생과 농업업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면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국회=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