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지역 유관기관, 인구문제 공동 대응 업무협약
순창군-지역 유관기관, 인구문제 공동 대응 업무협약
  • 최광일 기자
  • 승인 2022.12.26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26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지역내 18개 유관기관들과 ‘순창 주소갖기 운동’동참 등 지역인구문제에 공동 대응하기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군이 지역내 기관 간 우호관계와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유지하면서 지역의 인구활성화에 공동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최영일 순창군수와 군의회, 순창경찰서, 순창교육지원청, 순창소방서, 농협은행순창군지부, 한국농어촌공사순창지사, 순정축산업협동조합, 순창군산림조합이 함께 했다.

또한 순창우체국, 전북은행순창지점, 한국전력공사순창지사, 한국국토정보공사임실순창지사,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순창사무소, 순창농협, 동계농협, 서순창농협, 구림농협의 기관장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군은 인구활성화를 위해 협약기관과 순창군 주소갖기 운동 등 지속적인 소통으로 기관별 인구활성화 사업 추진 협조 및 행정적 지원을 하기로 했다.

또한 지방소멸대응기금 활용과 인구감소지역대응계획 수립에 있어 기관의 수요를 반영할 계획이다.

협약기관은 지역의 인구활성화를 위한 순창 주소갖기 운동 등에 동참하고, 기관별 업무 특성에 맞는 인구활성화 사업을 발굴 추진, 지역의 인구감소 문제 대응을 위한 계획 수립 및 사업 추진에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인구감소로 인한 지방소멸 위기는 모든 기관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과제로 책임의식을 갖고 움직일 필요가 있다”면서 “인구문제에 대해 기관 간에 적극적이고 우호적인 자세로 상호 협력할 수 있도록 군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창군의 11월 말 인구수는 2만6,707명이다. 올해 출생자 수 69명에 비해 사망자 수가 417명으로 자연감소가 심각한 수준이지만 3분기 중에는 전입자 수가 전출자 수보다 많은 상황으로 인구 부분의 반전을 꾀하고 있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