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의회 행감 2일차...경로당 환경개선 시급
완주군의회 행감 2일차...경로당 환경개선 시급
  • 이은생
  • 승인 2022.11.24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중기 의원
성중기 의원
이순덕 의원
이순덕 의원

 

 

 

 

 

이주갑 의원
이주갑 의원

완주군의회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위원장 유의식)24일 사회복지과, 교육아동복지과, 문화관광과, 종합민원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

심부건 의원은 국제재활원과 관련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중 노동조합 업무로 인한 근로면제자에게 군보조금으로 인건비를 지급하는 문제가 발생했다. 국제재활원을 비롯한 복지시설에 대한 보조금 집행관련 지도 관리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경애 의원은 정부 공익형 일자리 사업 축소에 대한 대응 방안에 대해 질의하고 이에 대한 대책을 마련해 달라고 요청했다.

김규성, 김재천 의원은 노인 일자리 공동작업장 이전에 대한 공간 진단을 통해 재검토 할 것과 노인복지관 건립 부지 매입과 관련해 건물 신축보다는 기존 건물을 최대한 활용해 줄 것을 주문했다.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재향군인회관 건립과 관련해 유의식, 이주갑 의원은 "재향군인회관 건립은 다른 단체와 형평성 문제가 발생 할 우려가 있고, 신중을 다해 일관성 있게 추진해 합리적인 대안을 강구해야 한다. 회관 건립 시 국비확보와 기부채납 등의 방법을 모색하라"고 요구했다.

성중기, 이순덕 의원은 경로당 환경개선 노력에 앞장서달라고 주문했다.

이와 관련해 경로당이 없는 50여곳의 마을에 대한 보완책 마련 기존경로당에 대한 전수조사 실시 후 노후시설 보수 및 실내 화장실 설치 소방안전시설 점검 및 에어컨 교체 등의 개선을 요구했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