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생각하는 마음
내가 생각하는 마음
  • 전주일보
  • 승인 2022.11.23 0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주초등학교 3학년 전채나
운주초등학교 3학년 전채나

내가 생각하는 가장 빨간색은

알록달록 단풍잎
내가 생각하는 가장 주황색은
귀여운 호박 바구니

내가 생각하는 가장 노란색은
맛있는 레몬에이드
내가 생각하는 가장 초록색은
예쁜 숲

내가 생각하는 가장 무지개는
엄마 품에 안기는 것

<감상평>
  채나 어린이가 색깔을 생각하며 동시를 지었습니다. 동시가 총천연색으로 예쁘게 빛이 나고 있습니다. 지금 계절인 가을과 정말 잘 어울립니다. 색깔별로 단풍잎, 호박 바구니, 레몬에이드, 예쁜 숲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채나 어린이가 생각하는 가장 빨간색은 단풍잎이라고 했습니다.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맑고 밝게 자라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장 주황색은 호박 바구니라고 한 것은 채나 어린이가 평소에 동화책을 많이 읽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장 노란색을 레몬에이드와 연결하는 것은 자연식품과 건강한 식습관으로 생활하는 것이 보입니다. 가장 초록색이 예쁜 숲이라고 하는 것도 체나 어린이가 자연과 가까이에서 지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동시에서 제일 하이라이트는 ‘내가 생각하는 가장 무지개는/ 엄마 품에 안기는 것’이라고 쓴 마지막 연입니다. 예쁜 동시를 즐겁게 읽던 중 갑자기 가슴이 ‘쿵!’했습니다. 채나의 반전 표현력에 큰 감동이 몰려왔습니다. 부모님의 크고 따뜻한 사랑 속에서 가족을 사랑하며 건강하게 자라는 채나 어린이의 모습이 보입니다.
  우리 어린이들이 자라면서 부모님의 크신 사랑을 잊고 지내기가 쉽습니다. 그런데 채나 어린이는 이 세상에서 제일 예쁘며 귀한 무지개와 연관을 지었습니다. 채나 어린이의 동시를 읽으면서 가슴이 따뜻해지며 함께 행복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