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 (주)공정여행 풍덩, ‘고 to the 백’ 보드게임 출시
진안 (주)공정여행 풍덩, ‘고 to the 백’ 보드게임 출시
  • 이삼진
  • 승인 2022.11.22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공정여행 풍덩(대표 조헌철·이하 풍덩)이 진안 역사문화관광자원을 활용한 보드게임 ‘고 to the 백’을 출시했다.

풍덩은 22일 마령활력센터에서 보드게임 시연회를 개최했는데, 진안초등학교 학생들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문화관광부 관광두레사업을 통해 개발된 이 보드게임은 주사위를 굴리고 타일을 뒤집는 등 진안 곳곳을 둘러보고 여행카드를 습득하는 내용의 게임이다.

풍덩 관계자는 개발 방향에 대해 “배우기 쉽고, 게임시간이 길게 걸리지 않게 만들었다”며 “전략과 운·플레이어들의 상호작용이 적절하게 적용했다”고 밝혔다.

이어 “관광 상품의 한계에 갇히거나 유치하지 않게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역시 게임은 재미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그 부분은 놓치지 않고 개발했다”고 밝혔다.

보드게임에는 진안에 있는 역사문화관광자원들이 들어가 있다.

자연스럽게 진안의 역사문화관광자원에 대해 알 수도 있고, 궁금증도 더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보드게임은 진안을 총 4개 마이산·운장산·덕태산·천반산 권역으로 나눠져 있으며, 각 권역별로 6개 총 24개의 진안의 역사문화자원들이 그려져 있다.

조헌철 대표는 “보드게임 개발을 하면서 게임 안에 진안을 담기 위해 많은 고민이 있었다”며 “이 게임을 통해 진안을 대외적으로 소개하고, 관광용·교육용으로 많이 활용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삼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