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진안군의회-K-water 용담댐지사, 상호협력 협약 체결
진안군-진안군의회-K-water 용담댐지사, 상호협력 협약 체결
  • 이삼진
  • 승인 2022.11.17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은 17일 군청 2층 상황실에서 진안군의회, K-water 용담댐지사와 함께 용담댐 및 댐 주변지역 가치증진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전춘성 진안군수와 김민규 진안군의회의장, 김세진 K-water 용담댐지사장을 비롯한 각 기관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은 용담댐 주변지역의 수질 및 생태계 등 자연환경을 체계적으로 보전,관리하고 댐 주변지역의 경제를 진흥시키기 위해 각 기관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상호협력 협약에 따라 진안군과 진안군의회, K-water 용담댐지사는 ▲용담댐과 댐 주변지역의 수질 및 생태계 보전을 위한 사업 발굴 및 추진 ▲용담댐과 댐 주변지역 활성화를 위한 친환경 활용사업의 발굴 및 추진키로 했다.

또한 ▲용담댐 주변지역 주민과 수몰민을 위한 지원사업 발굴 및 추진 ▲협력사업 발굴 및 추진을 위한 유기적 네트워크를 구축해 용담댐 및 주변지역의 가치를 더 높여나가기로 했다.

전춘성 군수는 “용담댐과 댐 주변지역의 수질 및 생태계를 더 아름답게 가꾸고, 수몰민들의 애환을 달랠수 있는 가치있는 사업을 발굴해 추진하겠다.아울러 군민들의 삶과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용담댐의 가치를 높여가는 일을 착실히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삼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