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두드림지역아동센터, 배움터 지원사업 발표회
군산두드림지역아동센터, 배움터 지원사업 발표회
  • 김주형
  • 승인 2022.11.15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꿈장학재단 지원사업으로 진행한 '은행 木, 군산을 물들이다.' 작품 발표회 개최

군산 두드림지역아동센터(센터장 고윤주)는 삼성꿈장학재단의 배움터 지원사업으로 진행한 '은행 木, 군산을 물들이다.' 작품 발표회를 열었다.

군산 두드림지역아동센터는 삼성꿈 장학재단의 교육소외계층의 실질적 교육기회 확대를 위한 장학사업과 복지친화적인 교육 여건 조성사업을 통해 양질의 문화 예술 교육 기회를 제공받아 교육 복지 안전망을 구축했다.

특히, 군산에 태어나 자라고 있는 아동, 청소년들이 '2020년 미스터 조나단 금강을 날아오르다', '2021년 동백으로 피어오르다', '2022년 은행 木. 군산을 물들이다'를 통해 그동안 성과를 발표했다.

이번 '은행 木, 군산을 물들이다'에서는 은행잎을 형상화한 부채를 통해 군산시를 푸르고 노랗게 물들이는 은행나무를 통해 군산시의 무궁한 번영과 발전을 상징한 한국무용을 선보였다.

군산 두드림지역아동센터는 아동들이 안전한 공간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공간을 조성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센터로 유명하다.

방음시설을 갖춘 음악실은 물론, 아동 디지털 교육을 위한 IT-Zone과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예체능 교실, 그리고 아동의 기초학습을 보충하기 위한 밀크티 수업 전용공간을 확보하고 있으며 이용아동 40명 전원이 함께 모여 아동자치회의와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집단프로그램실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공간에서 돌봄 서비스를 받고 있는 아동과 보호자의 센터 이용만족도가 최상이라는 자부심으로 센터 운영을 하고 있는 두드림지역아동센터 고윤주 센터장은 “대기 아동을 줄이고 지역 내 돌봄 소외아동이 없도록 학교와 관계기관이 함께 노력하고 있다.”

고윤주 센터장은“센터 이용 아동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을 제공하고 그 공간에서 양질의 아동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지원을 아끼지 않은 많은 분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