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한국교통안전공단, 특장차검사지원센터 건립 업무협약
김제시-한국교통안전공단, 특장차검사지원센터 건립 업무협약
  • 한유승
  • 승인 2022.11.09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가 9일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특장차검사지원센터 건립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정성주 시장과 권용복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협약식에서 김제시는 한국교통안전공단의 특장차검사지원센터 부지 확보 및 제공과 건립에 필요한 행·재정적 지원, 특장차 검사지원센터의 활성화 지원을 약속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는 특장차검사지원센터 건립과 김제 특장차전문단지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향후 조성될 김제 특장차검사지원센터는 일반 자동차검사소와는 차별화된 검사소로, 백구 특장차전문단지에서 생산하는 특장차를 대상으로 한 안전·튜닝에 대한 전문적 검사가 가능한 특화된 검사소다.

올해 11월 중 설계용역을 시작으로 2023년 7월 본격 건립공사 착공에 들어가 2024년 말 완공과 운영을 목표로 한다.

센터 건립에는 총 72억원(국비 60, 시비 12)의 사업비가 투입되며, 위치는 현재 조성 중에 있는 백구 제2 특장차전문단지 내 2,000평 규모다.

특장차검사지원센터 건립은 김제시의 특장차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그간 특장차 생산에서 인증까지만 가능했던 백구 특장차단지에 센터가 건립되면 검사 기능까지 수행하는 완벽한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하게 된다. 센터는 김제 특장차산업이 한 차원 더 발전할 수 있는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에 정성주 시장은 “협약을 통해 김제 특장차산업이 더욱 경쟁력을 갖추고 김제가 특장산업의 선도 지역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지원체계를 보다 강화해 특장차 산업이 김제 산업발전에 신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더욱 집중적으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