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교육활동 중심 학교 운영 방안 찾는다
전북교육청, 교육활동 중심 학교 운영 방안 찾는다
  • 고병권
  • 승인 2022.11.02 2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디어 공모전 추진… 정책 및 법령개정 5개 분야서 진행

전북교육청이 교육활동 중심 학교 운영 방안을 모색한다.
 
도교육청은 교육 현장의 우수한 아이디어를 교육 정책과 제도 개선에 반영하기 위해 ‘2022. 교육활동 중심 학교 운영(학교업무 최적화) 아이디어 공모전’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정책을 교육활동 중심의 학교 운영 환경을 조성하는 데 반영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공모에는 도교육청 소속의 교원.지방행정직.교육공무원 등 모든 교직원이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 기간은 오는 2~10일까지다.

공모분야는 정책 및 법령개정, 수업 및 교육활동 개선, 행정업무 개선, 갈등관리, 기타 교육활동 중심의 학교 운영을 위해 필요한 사항 등이다.

공모를 희망하는 교직원은 ‘전북도교육청 홈페이지-공모전-신청하기’순으로 접속해 제안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뒤 온라인 제출하면 된다.

도교육청은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심사기준은 실시가능성(30), 창의성(20), 효율성 및 효과성(20), 적용범위(15), 계속성(15) 등 100점 만점으로 한다.

한긍수 정책공보관은 “이번 공모전은 교육 현장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을 발굴하고, 제도 개선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면서“교육활동 중심 학교 운영을 위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교직원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