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학교, ‘2022 비전엑스포’ 개최
전주비전대학교, ‘2022 비전엑스포’ 개최
  • 고병권
  • 승인 2022.10.27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비전대학교는 27일 교내 문화체육관에서 ‘2022 비전엑스포’ 졸업작품전 개막식을 가졌다./사진=전주비전대학교제공
전주비전대학교는 27일 교내 문화체육관에서 ‘2022 비전엑스포’ 졸업작품전 개막식을 가졌다./사진=전주비전대학교제공

전주비전대학교는 27일 교내 문화체육관에서 ‘2022 비전엑스포’ 졸업작품전 개막식을 가졌다.

2022 비전엑스포는 전문학사 및 전공심화과정 졸업예정 학생들이 창의융복합 학습의 결과물로 제작한 졸업작품의 전시와 뷰티 페스타, 태권도 퍼포먼스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로 진행된다.

특히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발굴한 참신한 아이디어와 재학기간 중 배우고 익힌 전공기술, 산업현장의 실무기술을 결합한 작품들을 개발, 제작 전시해 학생들의 창의력과 자긍심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번 엑스포의 테마는 '뉴노멀 시대를 선도하는 4차 산업혁명 기반의 졸업작품전' 이다.

150여 개의 작품이 전시되며 이 중 몇 작품들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특허청장상, 새만금개발청장상 등 40여 개의 주요기관장 상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한 작품은 컴퓨터정보과 구주혁 외 10명의 학생(지도교수 권숙연)이 공동으로 개발한 ‘3D 공간캡처 기반 Vision MetaVersity’이다.

이 작품은 3D 실사 기반의 메타버스 캠퍼스 구축을 위해 디지털 트윈.VR.AR 등의 기술 융합을 시도해, 메타포트(Matterport) 플랫폼을 활용한 비전 트윈 캠퍼스를 구축한 작품이다.

정상모 총장은 “이번 2022 VISION EXPO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산업체와 연계한 작품을 만들기 위해 아이디어 발굴 및 기획, 그리고 제작과정에 직접 참했으며, 이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창의적이고 실무적인 역량을 갖추게 됐다"면서" VISION EXPO를 통해 학생들이 미래를 꿈꾸고 그 꿈을 이루어 나갈 수 있는 소중한 밑거름이 되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27일과 28일 양일간 진행된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