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과학교육원, 제13회 전북수학체험한마당 개최
전북과학교육원, 제13회 전북수학체험한마당 개최
  • 고병권
  • 승인 2022.10.27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험부스.수학대회.수학산책 등 62개 부스 운영

전북 도내 학생들을 위해 어려운 수학을 체험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시간이 마련된다.

전북교육청과학교육원은 오는 29일과 30일 양일간 KBS전주방송총국 야외 잔디광장에서 유.초.중.고 학생과 학부모, 교원 등이 참여하는 ‘제13회 전북수학체험한마당’을 개최한다.

수학체험한마당은 함께 즐기며 보고, 만지고, 생각하는 체험활동을 통해 수학을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배울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운영된다.

특히 수학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높이고, 수학의 즐거움을 알아갈 수 있도록 학생 참여 중심의 지역 문화 축제로 꾸며진다.

프로그램은 ▲체험 및 상담활동 ▲수학대회 ▲수학산책 등으로 나뉘어 수학보드게임, 수학 방탈출, 고대 숫자를 이용한 시계 만들기, 삼각형 변신팽이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수학대회는 3인 이내로 구성된 도내 초·중·고 학생 38개 팀이 ‘수학으로 살리는 지구’를 주제로 수학구조물만들기대회에 참가하며,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수학올림픽 대회도 진행한다.

수학산책은 초등 4학년부터 중등 2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도심 속에 숨어 있는 수학을 찾고, 수학 원리 탐구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력을 확장하는 프로그램으로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20명을 선정한다.

김정옥 전북과학교육원 원장은 “함께 즐기며 스스로 생각하는 체험활동을 통해 수학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함양하고 수학 교과에 대한 친근감과 자신감을 키우는 시간이 될 것이다”며“수학을 좋아하고 알고 싶은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