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무녀2구항 어촌뉴딜300사업 준공
군산시, 무녀2구항 어촌뉴딜300사업 준공
  • 박상만
  • 승인 2022.10.06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민소득 증대 및 어촌관광 활성화 기대

군산시가 ‘무녀2구항 어촌뉴딜 300사업’ 준공식을  6일 개최했다.

군산시에 따르면 2019년부터 추진된 이 사업은 어촌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해양 관광자원의 잠재력을 발전시켜 어촌의 혁신 성장을 주도할 수 있도록 낙후되고 부족한 기반시설을 현대화하고 지역의 고유자원을 활용한 어촌·어항 통합 개발을 목표로 두는 사업이다.

무녀2구항은 사업 시행 첫해에 공모에 선정됐으며, 도내에서 첫 번째로 준공식을 가진 사업지다.

준공식은 경과보고와 황철호 군산시 부시장의 기념사, 제막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총사업비 150억 원을 투자해 방파제 연장, 어구보관 및 공동작업장 조성을 통해 낙후된 어촌환경을 개선, 안전하고 쾌적한 어항을 조성했다.

또 지역공동체나 외부단체에 각종 회의를 진행 할 수 있는 커뮤니티센터와 지역주민간 화합과 소통을 이끌어줄 활성화센터를 조성함으로써 주민의 소득을 증대시키고 관광객 유치를 통한 어촌관광을 활성화해 무녀2구항 주민들의 평생 숙원사업을 해결하게 됐다.

황철호 부시장은 “사업에 적극 협조해 준 무녀2구항 주민에게 깊은 감사드리며 어촌뉴딜 300사업을 통해 활력이 넘치고 매력적인 마을로 재탄생하길 기대하고, 아울러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어촌뉴딜300사업 모두 큰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어촌뉴딜사업으로 선정된 야미도항을 비롯해 명도축항, 장자도항, 선유1구항, 비안도항, 서래포구, 두리도항 등 8곳에서 2024년까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