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학생들 전북학교로의 등교 시작됐다"
"서울학생들 전북학교로의 등교 시작됐다"
  • 고병권
  • 승인 2022.10.04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일 완주·진안·임실·순창지역 6개 학교로 전북 농촌유학 서울학생 27명 등교
- 농촌유학 서울지역 학생 대상 5개월 시범운영, 내년 전국 대상 1년 단위 모집
4일 전북 농촌유학이 완주·진안·임실·순창 4개 지역에서 본격적으로 시작된 가운데 임실 지사초에 유학온 서울학생들이 수확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전북교육청 제공
4일 전북 농촌유학이 완주·진안·임실·순창 4개 지역에서 본격적으로 시작된 가운데 임실 지사초에 유학온 서울학생들이 수확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전북교육청 제공

전북으로 유학온 서울지역 학생들의 첫 등교가 시작됐다.

전북교육청에 따르면 4일 학생들의 첫 등교와 함께 전북 농촌유학이 완주·진안·임실·순창 4개 지역에서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유학 협력학교들은 이날 기대감과 설렘 가득한 얼굴로 유학생 맞이에 나섰다.

이번 유학 협력학교는 지사초, 대리초, 동상초, 운주초, 동산초, 조림초 6개교이며 전북으로 유학을 오는 학생은 총 27명으로 가족까지 포함하면 40여 명에 이른다.

지역별로는 임실 11명·진안 8명·완주 4명·순창 4명이며, 유형별로는 가족체류형 17명, 센터형 6명, 홈스테이형은 4명 등 총 27명이다.

전북 농촌유학은 전북 관할구역 외 지역의 초중학교 학생이 도내 농산어촌 학교에 1년 단위로 전학해 농촌유학 협력학교를 중심으로 유학생과 재학생이 협동학습, 생태학습 등의 교육활동을 하는 것을 말한다.

지난 8월 31일 서울교육청-전북도청-재경전북도민회와 4자간 농촌유학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장기적으로는 유학생과 가족의 귀농귀촌 형태의 정착을 목적으로 한다.

이에 전북교육청은 유학생 모집과 배정 및 특색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담당하고, 지자체는 유학생의 주거와 생활 인프라 제공한다.

또 서울교육청은 전북농촌유학 홍보 및 유학생 모집 등 역할 분담을 통해 안정적으로 사업이 추진되도록 실무협의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재경전북도민회에서는 고향사랑 농촌유학생 모집활동 등에 참여하기로 했다.

서거석 교육감은 “전북 농촌유학에 참여한 유학생과 가족들 모두 환영한다”면서 “재학생과 유학생들이 즐겁게 어울리고 지역 특색을 담은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해 다양한 경험을 쌓고, 전북에 오래 머물고 싶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 농촌유학은 서울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5개월 시범운영하며, 내년부터는 전국 도시지역 초중학생 대상으로 1년 단위로 모집할 예정이다.

/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