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와푸축제' 손님맞이 준비 완료
완주군, '와푸축제' 손님맞이 준비 완료
  • 이은생
  • 승인 2022.09.29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 만에 돌아온 완주군 대표 축제인 와일드앤로컬푸드 축제30일부터 고산 자연휴양림 일원에서 더 재밌고, 더 맛있고, 더 특별한 공연으로 10만 군민과 관광객들을 맞는다.

29일 완주군에 따르면 올해 제10회째를 맞아 축제 명칭을 종전의 와일드푸드에서 와일드앤로컬푸드로 바꾸고, 다채로운 음식 맛보기 체험을 강화하는 등 명실공히 국내 로컬푸드 1번지의 위상을 강화하는 축제로 운영할 예정이다.

축제는 이달 3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3일간으로, 축제장의 전체 배치를 바꾸고 새로운 프로그램을 확대하는 등 변화와 혁신을 통해 주민과 관광객 만족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실제 마을 셰프들의 밥상13개 읍면 새마을부녀회가 각각 2~3개 메뉴를 정해 판매하는 데, 읍면별 부스를 따로 구분하지 않는 게 기존 방식과 달라진 점이다.

유명한 프랑스 요리의 대가오세득 셰프와 대통령 전담 요리사 출신의 천상현 셰프도 축제장에서 완주 로컬푸드를 활용한 특별한 요리를 선보인다.

색다른 자연체험거리도 즐비하다. 올해 새롭게 진행하는 불편한 캠핑, 23일 파일드의 법칙3분 만에 사전 예약이 완료될 정도로 공전의 히트를 쳤다.

호피무늬 복장을 하고 축제장을 누비는 리틀와푸족과 자연 속에서 만나는 생태놀이터 볏짚놀이터, 수상한 놀이터등도 관광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특히 축제 기간인 101일 오후 1시에는 전국 인기 프로인 KBS ‘전국노래자랑을 함께 개최해 흥겨움을 더해줄 전망이다.

완주군은 첫날인 30일 오후 무궁화전시관에서 10회 완주와일드앤로컬푸드 축제환영티타임과 개막식을 갖고 흥미로운 맛있는 23일의 여행을 떠난다는 계획이다.

유희태 군수는 많은 분들이 코로나19의 단절을 극복하고, 모처럼 자연과 음식과 체험을 즐기면서 치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주민들이 직접 운영하고 행정은 교통과 종합안내, 환경정리를 뒷받침하는 등 더 재밌고’, ‘더 맛있고’, ‘더 편리한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