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사이언스, 해수부 주최 창업 콘테스트 우수상 수상
이노비사이언스, 해수부 주최 창업 콘테스트 우수상 수상
  • 이용원
  • 승인 2022.09.28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원장 김동수)은 2022년 전북 해양수산창업투자지원센터의 해양수산창업아카데미 수료생인 이노비사이언스(임정묵 대표)가 해양수산부 주최 '해양수산 창업 콘테스트'의 사업화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해수부는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과 해양수산 분야의 유망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2015년부터 매년 해양수산 창업 콘테스트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 대회는 지난 6월 30일부터 사업화, 아이디어 일반부, 아이디어 학생부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예선과 본선을 거쳐 200개 참여 팀 중 11개 팀이 결선에 진출했다.

해양수산 창업 콘테스트는 올해 7회 차로 전북에서는 처음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선정된 '국내 갯벌자원 유래 통풍 개선 유산균'은 수입 의존도가 높은 원천 기술에 대해 국내산 원천기술 확보가 진행 중이며 향후 임상시험을 통한 기능성 규명과 사업화를 위한 전략 수립을 위해 전북 해양수산창업투자지원센터 지원이 연계 될 예정이다.

사업화 부분 우수상을 수상한 임정묵 대표(이노비사이언스)는 “국내 갯벌자원 유래 통풍 개선 유산균으로 해양수산 창업아카데미 프로그램에서 R&D 이후 사업화에 대한 부분을 보완해 신청했다"며 "본선진출 이후 내·외부 전문가와 전라북도 및 바이오진흥원의 1:1 멘토링 등 심층 컨설팅을 거쳐 최종결선(우수상)까지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김동수 원장은 “올해 처음 운영된 해양수산 분야 아카데미과정 성과로 우수상 선정에 큰 의의를 두고 있다"며 "입상한 아이디어와 기술이 실제 사업화 및 투자유치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