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주 김제시장, 주요업무 계획 보고회 개최
정성주 김제시장, 주요업무 계획 보고회 개최
  • 한유승
  • 승인 2022.09.27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성주 김제시장이 전북권 4대 도시로 웅비하는 김제라는 시정비전 실현을 위해 27일 시청 2층 상황실에서 국단소실장, 주무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민선 8기를 맞아 내년도 시정발전의 추진동력을 얻기 위해 새정부 동향과 지역 현안 사업 발굴 등에 중점을 두어 준비했다.

주요사업으로는 ▲김제형 일자리 컨설팅 지원사업 ▲친환경농산물 전처리시설 조성 ▲가족센터 건립 ▲장애인복지타운 기능강화 사업 ▲전국제일의 어르신 행복도시 조성 등이다.

또한 ▲대율캠팽장 아동어드벤처 조성사업 ▲재해위험정비사업 ▲숲&아이 생태놀이터 조성 사업 ▲새만금권역 국립 해양생명과학관 유치 ▲공공심야약국 운영 등 75개 사업이다.

시는 예산의 적정성, 실현가능성, 기대효과 등을 면밀히 검토한 후 지역경제 활력 제고하고 차별화해 시민들이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체감도 높은 핵심사업을 역점적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정성주 시장은 “2023년은 민선 8기 새로운 김제 성장을 위해 가장 중요한 때인만큼 지역발전을 위한 공약사업, 주요 현안사업 등을 꼼꼼하고 내실있게 추진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2023년 주요업무계획은 수정․ 보완과정을 거쳐 10월중 의회 업무보고 후 12월말 예산반영과 함께 최종확정 될 예정이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