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시작
장수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시작
  • 구상모
  • 승인 2022.09.25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이 지난 21일부터 위탁의료기관에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연령별 순차적으로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주소지와 관계없이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접종이 가능하며, 접종 가능한 의료기관은 예방접종 도우미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의료원 및 보건지소, 진료소 무료접종 대상자는 장수군에 주소를 둔 군민으로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포함), 국가유공자, 사회복지시설 생활자, 장애인, 결혼이민자(귀화전 본인), 60~64세 어르신이다.

접종은 연령에 따라 순차적으로 시작하며 장계면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1024일부터 26의료원에서 1031일부터 114보건지소 및 진료소에서는 1012일부터 접종을 시작한다.

또한 지소별 일정은 상이하니 확인후 접종이 필요하다.

내원 시에는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기초생활수급증, 국가유공자증, 장애인(복지카드), 차상위수급자증을 소지해야 하며 기간 내 미접종자는 백신 소진 시까지 예방접종실로 내원하면 접종이 가능하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올해 코로나19와 독감이 동시에 유행하는 트윈데믹이 예고된 만큼, 한 번에 코로나19백신과 독감백신을 맞는 것도 가능하나 접종 부위를 구분해야 한다.

박애순 의료지원과장은 지난 16일부터 전국에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가 발령됨에 따라 예방접종이 중요하다어린이, 임신부, 어르신 등 무료접종 대상자는 예방접종이 시작되면 가능한 빨리 예방접종을 완료하고, 주민들은 기침 예절 지키기 등 개인위생과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의료원 예방접종실(063-350-2663)에 문의하면 된다.

/구상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